[주말 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비 또는 눈…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3일)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오전에 전북과 충남권에 비가 시작돼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전북, 경상권 서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경남권 동부에는 오전에 0.1㎜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오후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전남권에는 밤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4일)은 늦은 오후에 전라권, 늦은 밤부터 충청 남부와 경남에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 5㎜ 미만, 서울·인천·경기북부 1㎜ 내외, 전남 해안 5∼20㎜, 광주·전남내륙·전북 5∼10㎜, 제주도 5∼30㎜ 등입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12∼0도·최고기온 2∼9도)보다 소폭 높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11도입니다.
절기상 '입춘'인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나쁘겠습니다.
현재 충남과 세종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입니다.
서울과 인천, 경기 충북, 전북, 광주는 '보통' 단계입니다.
내일은 수도권과 충남, 충청, 세종이 '나쁨', 대전과 전북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커버그, 하루 만에 37조 벌었다…빌 게이츠 제치고 세계 4위 갑부
- 김포 찾은 한동훈 "목련 피는 봄 오면 김포는 서울될 것"
- 7천만 원 바라보던 비트코인, 5900만 원대서 횡보
- '역대 최대 실적' 네이버, 그간 부진 털어낼까
-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물 실수로 반출해 처분
- 시세차익만 10억?…다음주 '청약 대어' 등 9개 단지 분양
- 달리는 美증시…빅테크 호실적에 다우·S&P500 또 사상 최고치
- "불공정하다"…430억 전세사기 혐의 '건축왕', 선고 앞두고 법관 기피신청
- "남편이 변호사, 법률 검토 마쳤다"…의사에게 사기친 60대 의사 집유
- 농구화 가격이 107억?…조던 '다이너스티 컬렉션' 경매서 낙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