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록키``만달로리안` 배우 칼 웨더스 별세

김광태 2024. 2. 3.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록키'와 '만달로리안' 시리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할리우드 배우 칼 웨더스가 별세했다.

웨더스는 1976년 개봉된 영화 '록키'에 출연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대학을 졸업한 뒤 '굿 타임스'(1975), '600만달러의 사나이'(1975) 등 TV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다 영화 '록키'를 계기로 본격적인 할리우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지난해까지 약 50년간 영화와 TV 시리즈 80편에 출연하며 베테랑 배우로 입지를 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만달로리안' 속 칼 웨더스 모습. 칼 웨더스 (X·옛 트위터)

영화 '록키'와 '만달로리안' 시리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할리우드 배우 칼 웨더스가 별세했다. 향년 76세.

AP통신과 CNN 방송 등 미국 매체들은 2일(현지시간)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웨더스의 매니저 매트 루버는 웨더스가 전날 자택에서 평화롭게 잠든 채로 숨을 거뒀다고 언론에 밝혔다. 구체적인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웨더스는 1976년 개봉된 영화 '록키'에 출연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 영화에서 그는 주인공 록키와 맞붙는 복싱 헤비급 세계 챔피언 '아폴로 크리드'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후 록키 시리즈 네 편에 출연하며 점점 더 인기를 모았다. 1987년 영화 '프레데터'에도 아널드 슈워제네거와 함께 출연해 흥행을 이끌었다.

젊은 세대에는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만달로리안'(2019∼2023)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웨더스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바탕을 둔 이 시리즈에서 '크리프 카가'를 연기해 2021년 에미상 게스트 연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뉴올리언스에서 자란 그는 초등학교 때부터 연극에 출연했고, 고등학교 때는 운동선수로 활동했다. 대학에서는 연극을 전공하면서 교내 풋볼 선수로도 활동하다 1970년 미국프로풋볼(NFL) 오클랜드 레이더스팀에 입단해 한 시즌을 뛰기도 했다.

대학을 졸업한 뒤 '굿 타임스'(1975), '600만달러의 사나이'(1975) 등 TV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다 영화 '록키'를 계기로 본격적인 할리우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지난해까지 약 50년간 영화와 TV 시리즈 80편에 출연하며 베테랑 배우로 입지를 다졌다.

연출에도 열정을 키워 TV 시리즈 '레니게이드'(1995)와 '실크 스토킹스'(1993∼1997), '만달로리안' 등의 몇몇 에피소드를 직접 연출하기도 했다.김광태기자 kt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