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약개발 기업 동아에스티가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동아에스티는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부터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신약개발 기업 동아에스티가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동아에스티는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경북 지역 대학생 178명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부터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제약·바이오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도권 학생들은 송도캠퍼스에서 회사 및 내용 고형제 제조 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 현장 및 QC(품질관리) 시험실을 견학했다. 경북지역 학생들은 대구캠퍼스에서 회사와 바이오 의약품 원액 생산, 포장 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 현장 및 QC 시험실을 둘러봤다.
또 동아에스티 인사팀과 품질보증팀이 참가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학생들의 추가 질의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서동인 공장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이 성장하면서 생산과 품질 관리를 위한 전문 인력 부족 문제가 나타나고 있는데, 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킬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