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둔 마지막 주말, 유통업계 막바지 할인 대전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2024. 2. 3. 05: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연휴 직전 선물세트 매출 구성비 전체 30% 차지
축산·과일 세트 할인전…김·버섯 등 '핸드캐리형' 선보여 편의성↑
이마트, 4일까지 한우·위스키 할인행사…홈플러스도 축산·과일·수산 할인전
쿠팡도 인기 설 선물 행사…SSG닷컴은 수요 높은 간편식·밀키트 반값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과일 선물세트 매대에서 고객이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있는 모습. 롯데마트 제공


설 연휴까지 일주일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유통업계가 대목인 설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한 할인행사에 돌입했다.

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설 선물세트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에 오르기 전에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 지난해 설과 추석 당일 기준 마지막 5일 간의 선물세트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 대비 약 30%를 기록할 만큼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 명절 당일인 10일까지 전 점에서 1300여개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과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행사 카드 할인 혜택과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매장에서 바로 선물세트를 구매해 들고 가는 고객들을 위해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김 선물세트에서는 총 4개 품목을 핸드캐리형으로 운영 중이고, 버섯 선물세트는 80%가량을 핸드캐리형으로 제작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 상품인 '흑화고 혼합세트(360g)'는 통합 소싱을 통해 지난 설 대비 약 10% 판매가를 낮춰 5만 4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한우, 사과, 배 등 축산∙과일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5만원대 이하 알뜰 선물세트도 견과류, 뿌리 인삼세트, 샴푸·바디워시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도 2일부터 4일까지 설 연휴를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한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 세일'을 진행해 한우 전품목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40% 할인한다.

최근 높은 신장세를 보이며 명절 선물로도 인기인 위스키도 총 2만 5천 병을 준비했다. 대표 행사상품으로 '와일드터키 롱브랜치(750ml)'를 이마트 전점에서 40% 할인한 행사가 4만 74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오는 8일까지 과일과 채소 대표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사과, 배, 계란, 시금치, 깐대파, 무 등이 할인 대상이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도 다음달 7일까지 '설날 물가안정 프로젝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데친 문어를 30% 할인하고, 차례용 큰닭(1.5kg)은 4천 원 할인해 7990원에 선보인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은 최대 반값 혜택을, '제주 은갈치(대)'는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갈비 유니버스도 진행해 보먹돼 등갈비(100g)을 반값에 판매하고, 미국산 냉장 찜갈비(100g) 제품도 40% 할인한다.

이외에도 5일까지 축산, 과일, 수산 등 20여 종의 먹거리 상품을 할인하는 '홈플 5일장' 행사도 진행된다.

쿠팡 제공


이커머스에서도 설날 기획전이 한창이다.

쿠팡은 정육, 과일, 수산물, 건어물 등 인기 선물 상품을 할인하는 설날 선물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즉시 할인이 제공되고, 보유 카드에 따라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주 알알이곶감 800g 20과'와 같은 1만 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우미학 한우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 1.7kg'과 같은 20만 원 대 고가 상품 등 가격대별로 상품을 보아 편의를 더했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도 8일까지 '명절 장보기 대전'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설을 3주 앞둔 지난달 20~26일 냉동 가정간편식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류가 163% 성장하며 가장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SSG닷컴은 전류, 동그랑땡 등 냉동 간편식과 명절 음식 밀키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계란, 육류 및 건해산물, 부침가루 등 필수 제수용품도 최대 반값 또는 N+1 혜택으로 제공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