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10도 '포근'…얼음 녹아 안전사고 유의[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밤에는 전남권과 전북남부, 경남서부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인 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경남서부 5mm 미만 △전북남부, 광주·전남(2~3일) 5mm 미만 △제주도(2~3일) 5~20mm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 얼음 녹아 깨질 수도…안전유의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토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밤에는 전남권과 전북남부, 경남서부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인 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경남서부 5mm 미만 △전북남부, 광주·전남(2~3일) 5mm 미만 △제주도(2~3일) 5~20mm 등이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2~9도)보다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5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다. 특히 낮 기온이 올라 강과 호수 등의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영하 1도 △수원 영하 2도 △춘천 영하 3도 △강릉 1도 △청주 0도 △대전 영하 1도 △세종 영하 2도 △전주 0도 △광주 2도 △대구 1도 △부산 5도 △울산 2도 △제주 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9도 △수원 9도 △춘천 8도 △강릉 5도 △청주 10도 △대전 10도 △세종 8도 △전주 10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울산 10도 △제주 13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2.0m, 남해 1.0∼2.5m로 예측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남·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일부 서쪽지역은 잔류 미세먼지가 기류 수렴으로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유림 (contact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주호민 사건' 특수교사 "금전적 보상 난 빼달라고 했다"
- ‘눈물’ 손흥민은 ‘캡틴’·‘최고참’ 차두리는 ‘코치’로... 호주에 설욕 다짐 [아시안컵]
- "주호민 아내에 '왜 그랬냐' 묻자" 같은 반 학부모, '몰래 녹음'에 분통
- '3차 안 간다고 폭행'한 前 야구선수 정수근…불구속 기소로 재판 行
- '이재명 부모 묘소 훼손' 가담자 4명 기소유예…"저주행위 아냐"
- 화면 커지고 낙상·코골이 감지도…갤 핏3 언제 출시되나요[궁즉답]
- 아산→목포 280km 택시 탄 뒤 사라지더니…“범인 찾았다”
- 의사들 비급여 혼합진료 금지에 ‘부글부글’…왜
- 검찰, '오징어 게임' 오영수에 강제추행 혐의 1년 구형
- 대통령실 “단통법 시행령 이달 중 개정…단말기 가격 낮아질 것”(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