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R 헤드셋 ‘비전 프로’ 본격 출시…“내일의 기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가 본격 출시됐습니다.
비전 프로 출시는 지난해 6월 애플이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공간형 컴퓨터'로서 이 기기를 처음 공개한 이후 8개월 만입니다.
팀 쿡 최고경영자는 이날 오전 뉴욕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방문해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라고 말하며 출시를 자축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가 본격 출시됐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 2일 북미 지역 애플스토어 전 매장에서 이용자들이 비전 프로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습니다.
비전 프로 출시는 지난해 6월 애플이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공간형 컴퓨터'로서 이 기기를 처음 공개한 이후 8개월 만입니다. 출시 가격은 3,500달러입니다.
팀 쿡 최고경영자는 이날 오전 뉴욕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방문해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라고 말하며 출시를 자축했습니다.
이어 "사람들은 이 기기를 이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것"이라며 "어떤 사람들은 전화를 연결하고, 외과 의사들은 훈련할 것이다. 사용할 수 있는 사례는 컴퓨터와 같고 이미 100만 개가 넘는 앱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지난 19일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간 비전 프로는 20만대 이상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는데, 시장에서는 비전 프로의 올해 판매량을 50만대 안팎으로 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구경하 기자 (isegori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한민국 아시안컵 준결승 진출…손흥민 극적인 프리킥 역전골
- 구해줬더니 뺨 때리고 발길질…끊이지 않는 소방관 폭행
- KAI 근무 인도네시아인 KF-21 자료 유출 시도 적발
- “울어서 엎어놨는데”…‘쌍둥이 자매 사망’ 친모 구속 영장
- “가지마, 푸바오!”…푸바오 앓이 ‘오픈런’
- 결혼 평균 비용 3억 원 시대…“79%가 집값”
- 9주 소액주주의 승리…머스크 “테슬라 법인 옮기겠다”
- ‘열받은 바다’, 온난화 완화 후에도 반격 계속된다
- “채소 사려면 두 시간”…‘식품 사막’된 농촌마을
- “너무 싸면 한번쯤 의심하세요”…설 앞두고 원산지 속임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