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에스, 첫 인스트 앨범 ‘4study4work4inst’로 글로벌 웨이브 만남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가 특별한 선물을 건넨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트리플에스는 2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4study4work4inst’를 발표한다.
‘4study4work4inst’는 트리플에스의 첫 번째 인스트루멘탈 앨범이다. 첫 디멘션(DIMENSION) Acid Angel from Asia의 ‘Generation’부터 최근 웨이브(WAV, 팬덤명)를 만난 Aria의 ‘Door’까지, 스펙트럼 넓은 다양한 장르의 인스트루멘탈을 감상할 수 있다.
약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총 9개의 앨범을 발매하며 K-POP에 새로운 룰을 만들어 가고 있는 트리플에스. 이번 ‘4study4work4inst’는 데뷔 이후 발표한 모든 곡을 인스트루멘탈 버전으로 감상함과 동시에 트리플에스의 빛나는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트리플에스는 ‘4study4work4inst’라는 앨범의 제목처럼 공부할 때, 일할 때, 집중력이 필요할 때 등 웨이브의 일상 곁에 언제나 자신들의 음악이 곁에 머물러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앨범을 완성시켰다.
트리플에스는 2024년을 맞이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발라드 디멘션 Aria가 헤이즈가 선물한 가사를 품고 ‘Door’로 활동 중이며, 메인 보컬 서다현은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새로운 ‘S’들이 함께하는 새로운 디멘션 트리플에스 NXT도 탄생, ‘Just Do It’을 선보였고,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트리플에스 음악의 스트리밍 횟수가 1억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대세로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트리플에스는 지난해에는 ‘2023 MAMA AWARDS’에서 여자 신인상(BEST NEW FEMALE ARTIST)을 품에 안는 감격을 맛봤다.
트리플에스는 오는 2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 홀에서 ‘2024 tripleS Authentic in Seoul’을 개최한다. 3일에는 러블루션(LOVElution)과 에볼루션(EVOLution) 두 디멘션의 공연이 진행되며, 4일에는 트리플에스 전 멤버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막을 내릴 에정이다.
디멘션(DIMENSION)은 팬들의 선택으로 탄생하는 일종의 트리플에스 유닛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