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안보·통일 유관기관 공동 주최 ‘대국민 외교안보 토론대회’ 첫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교안보를 주제로 한 토론대회인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이 다음달 열린다.
이번 대회는 국립통일교육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쟁기념사업회가 후원한다.
외교·안보·통일 관련 유관기관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대국민 대상 토론 대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교안보 주제 토론대회…우승자 4명에 각 500만원
국가안보전략·가치외교·북한인권·한미안보협력 주제
외교안보를 주제로 한 토론대회인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이 다음달 열린다.
이번 대회는 국립통일교육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쟁기념사업회가 후원한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외교, 안보, 통일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에 관한 다양한 지혜를 모아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외교·안보·통일 관련 유관기관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대국민 대상 토론 대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가 신청을 하려면 1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aons.co.kr)에서 국가안보전략, 가치외교, 북한인권, 한미안보협력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참가신청서와 주제발표문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에 이어 다음달 15일 자유토론 방식의 본선이 서울 서초구 국립외교원에서, 결선이 2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다.
분야별 우승자 4명에게는 외교부·통일부·국방부 장관·국가정보원장 명의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총상금은 360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충신 선임기자7 -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신 전교 1·2등 쌍둥이 자매, 모의고사는 57점…왜?
- 윤석열 ‘명품백 논란’ 적극 설명… 의혹 정면돌파로 선회
- “천천히 날 잊었으면”… 태진아, 중증 치매 앓는 아내에 ‘사처곡’
- 배인순 “재벌 회장과 이혼 후 5년 칩거…극단적 선택도”
- 정치개혁 실패하고, 누릴 건 다 누리고… 또 나선 올드보이들
- 총선 최대 격전지 인천 계양구…이재명 48%, 원희룡 32%
- 이스라엘군, 가자 지구서 철수…지상작전 후 처음
- 여중생 제자 수 차례 성폭행한 30대 담임교사…항소했다 형량만 ↑
- [단독]소방과 결혼했다더니… “올해 진짜 결혼할 연인 두고 하늘로 떠나…”
- 불교계 설 선물에 ‘사랑 많으신 하나님’ 기도문…대통령실 “죄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