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서 한옥 새로 지으면 최대 4천만원 지원…한옥건립 신청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이 전통 한옥 보급 및 한옥 문화 활성화를 위해 한옥 건립 지원에 나선다.
군은 한옥 건립 지원사업 모집 신청을 받고 있다.
한옥 건립 지원사업 관련 문의는 울진군청 민원실 또는 경상북도 건축디자인과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한옥 건립 지원 사업이 한옥의 활성화 및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전통문화를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한옥의 멋에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진군이 전통 한옥 보급 및 한옥 문화 활성화를 위해 한옥 건립 지원에 나선다.
군은 한옥 건립 지원사업 모집 신청을 받고 있다.기간은 오는29일까지다.
한옥 건립 지원사업은 한옥의 아름다운 멋과 정체성을 계승하고 현대생활에 편리한 한옥의 보급을 위해 경북도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신청접수일 이전에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을 두면서 실제 거주하면서 바닥면적 60㎡ 이상의 한옥 신축이나 별동을 증축하는 사업자이다.사업비는 동당4000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한옥 건립 지원사업 관련 문의는 울진군청 민원실 또는 경상북도 건축디자인과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한옥 건립 지원 사업이 한옥의 활성화 및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전통문화를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한옥의 멋에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경북도당, 총선 승리다짐…대구서 전략 워크숍 개최
- ’영주시 농촌체험형 도시텃밭 분양...농사 체험 기회 제공
- 안동시,무주택 청년에게 월세 연 240만원 지원 해드립니다
- 육상전지훈련의 최적지 예천이 들썩이다…동계 육상전지훈련단 '북적‘
- 안동병원, 설명절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강화…응급상황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
- 김태우 대구시의원, 범물~상인지역 급행버스 노선 신설 촉구
- 경산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 시행
- SM우방, '2024년 수주·분양·안전 기원 행사 진행
- 경북행복재단, 신임 최우진 사무총장 취임
- 달성군 "아이 낳기만 하세요…영어교육 군이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