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UAE 국방장관 회담 “국방·방산협력 강화 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현지시간 2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모하메드 빈 무바라크 알 마즈루이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하고 양국 간 국방·방위산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신원식 장관은 "그동안 양국의 국방·방산협력 활동이 상호 국방분야 신뢰를 공고히 하고 국가 차원의 다양한 협력에도 기여했다"며 "이번 회담이 양국의 추가적인 방산협력 동력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현지시간 2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모하메드 빈 무바라크 알 마즈루이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하고 양국 간 국방·방위산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회담에서 양국이 형제국가이자 ‘특별 전략적 동반자’로서 이에 걸맞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지난 15년간 양국의 국방협력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지향적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신원식 장관은 “그동안 양국의 국방·방산협력 활동이 상호 국방분야 신뢰를 공고히 하고 국가 차원의 다양한 협력에도 기여했다”며 “이번 회담이 양국의 추가적인 방산협력 동력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AE 모하메드 장관은 “한국과의 방산협력은 오랜 신뢰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신 장관은 오는 7일까지 UAE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를 공식 방문합니다. 3일∼5일에는 사우디를 찾아 수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제2회 국제방위산업전시회(WDS)에 참석하며, 5일,6일에는 카타르에서 칼리드 빈 모하메드 알 아티야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회담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송금한 기자 (emai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3층 작업장 튀김기에서 발화…식용유 쌓여있었다
- “울어서 엎어놨는데”…‘쌍둥이 자매 사망’ 친모 구속 영장
- “투자 사기에 자녀 결혼 자금까지”…지난한 피해금 환수
- ‘남편 니코틴 살인사건’ 징역 30년에서 무죄로…이유는?
- KAI 근무 인도네시아인 KF-21 자료 유출 시도 적발
- 구해줬더니 뺨 때리고 발길질…끊이지 않는 소방관 폭행
- [단독] EPL 출신 린가드 다음주 월요일 입국 예정…FC서울 입단 눈앞
- 북, 사흘 만에 또 순항미사일 발사…잦아진 이유는?
- “검찰 차량 아니었어?”…‘공무수행’ 차주 정체 알고 보니
- “주사 맞으러 수소문”…난치병 환자 원정진료 사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