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3’ 도파민 끌어올릴 새 OST 공개···DEW∙4BOUT∙ABOPF 등 개성있는 아티스트 대거 참여

손봉석 기자 2024. 2. 2. 18: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



불붙은 러브라인 경쟁을 그리고 있는 ‘환승연애3’가 도파민을 끌어 올릴 새 OST들을 선보인다.

OTT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는 2일 오후 6시 DEW(듀), 4BOUT(어바웃), ABOPF(아보프) 등 개성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여섯 번째 OST를 발매했다.

OST Part6에는 다양한 작품에서 차별화된 음악들을 선보여 온 김태성 음악감독이 이끄는 MONOPOLE(모노폴) 소속의 최정인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우선 13년 커플 동진-다혜 서사에 자주 등장한 ‘우리 헤어지자’는 수많은 이별과 만남의 반복으로 지친 연인들이 이제는 서로를 놓아주고 새롭게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써 내려간 솔직하고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R&B, 발라드를 기반으로 매력 있는 음색과 리스너를 위로하는 특유의 감성을 지닌 아티스트 DEW(듀)와 독보적인 음색과 R&B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뚜렷한 색채와 발자취를 이어오고 있는 4BOUT(어바웃)이 가창을 맡았다.

‘Unpredictable’은 예측 불가한 상황에 놓인 연인들의 감정을 나타낸 곡으로 몽환적이고 개성있는 음악으로 전자음악 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예 ABOPF(아보프)가 참여했다. ‘Word’는 반대되는 단어들로 구성된 가사를 통해 애틋하지만 혼란스러운 마음을 표현해 ‘환승연애3’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이 외에도 ‘환승연애3’의 서사를 더욱 극적으로 표한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코어들을 포함한 총 17곡의 음악들도 함께 공개된다. ‘환승연애3’가 티빙 오리지널 중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유지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긴장감을 증폭시킬 새 OST들 역시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승연애3’ OST Part6은 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과몰입을 부르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는 매주 금요일 낮 12시에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