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올해 영업이익 160억원 전망…“지속 성장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가 올해 매출액 3100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전망한다고 2일 공시했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최근의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올해 매출액 성장목표는 15% 증가로 보고 있다"며 "연속혈당측정기의 본격적인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와 유럽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가 올해 매출액 3100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전망한다고 2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가이던스 대비 각각 15%, 12% 증가한 규모다.
앞서 아이센스는 지난해 3월 국산 연속혈당측정기로서는 처음으로 유럽 CE 인증을 받기 위한 서류를 제출한 바 있다. 아이센스는 현재 유럽 CE 인증 최종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며, 1분기 내 인증을 받아 2분기 중 유럽 시장에 출시하는 게 목표다.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이사는 “올해 유럽 출시에 대비해 송도2공장의 연속혈당측정기 자동화 라인 구축을 위한 준비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차세대 연속혈당측정기 개발도 박차를 가해 내년 미국 FDA 승인을 위한 임상시험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비용, 남자는 3억2천·여자는 2억8천…신혼집은 평균 2억4000만원
- 슈퍼마켓서 중요 부위만 내놓은 채 활보…그는 무죄인가 [그해 오늘]
- “연예인도 약혼 발표 안 하는데…협찬이 목표?” 전여옥, 조민 또 저격
- 김학도,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로 WFP 카이로스 우승
- 검찰, '오징어 게임' 오영수에 강제추행 혐의 1년 구형
- 화면 커지고 낙상·코골이 감지도…갤 핏3 언제 출시되나요[궁즉답]
- 아산→목포 280km 택시 탄 뒤 사라지더니…“범인 찾았다”
- 의사들 비급여 혼합진료 금지에 ‘부글부글’…왜
- 주호민 “교사 선처 안 한 이유? 위자료+자필 사과문 요구하더라”
- 대통령실 “단통법 시행령 이달 중 개정…단말기 가격 낮아질 것”(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