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추위 소식은 없어…5일에는 전국적으로 비나 눈 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도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한 모습입니다.
경기, 충청남도를 중심으로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비소식이 없는 서울과 경기,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내일도 먼지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과 경기지방은 내일과 모레 사이 구름만 끼는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하지만 주말인 내일(3일)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한 모습입니다. 경기, 충청남도를 중심으로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비소식이 없는 서울과 경기,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내일도 먼지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보이며 서울의 낮기온은 8도 안팎까지 올랐는데요, 주말동안에도 추위소식은 없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오늘과 비슷하고, 낮에는 포근한 겨울날씨가 예상되는데요, 서울의 경우 아침기온 0도, 낮기온 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밖의 지방 내일 아침기온 파주 동두천 춘천 -3도, 대전 0도, 광주 3도, 부산 5도를 보이겠습니다.
서울과 경기지방은 내일과 모레 사이 구름만 끼는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하지만 주말인 내일(3일)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또한, 늦은 오후(15~18시)에 전남서해안에 비가 시작돼 밤(18~24시)에는 그 밖의 전라권과 경남서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예상강우량은 대부분 5mm 안팎으로 적겠고, 강원영동에는 최고 3cm까지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4일)도 늦은 오후(15~18시)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글피인 월요일(5일)에는 전국적으로 비나 눈소식 있습니다. 잦은 비로 인해 도로 살얼음이나 빙판길 가능성 있어서 운전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참고로 다음주 후반인 설 연휴기간에는 비나 눈소식은 없겠지만, 날씨가 지금보다 추워져서 서울기준으로 -4~-5선의 아침기온이 나타나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수경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근혜 회고록 통해 文 직격…"위안부 합의폐기 참담"
- 주호민 눈물 해명에도…장애아 배제·혐오 정서 확산 우려
- 성인용품점 손님에 "넌 뭐냐" 행패에 경찰 폭행 30대 '실형'
- "미안해…" 10살 뇌병변 장애 딸 데리고 극단 선택한 아빠
- 아내가 차량 막아서자 악셀 밟은 남편…모두 유죄?
- "함께 훈련 마치자" 전역 하루 미룬 37사단 병장 2명
- 민주당 '선거제 당론' 결정 권한 이재명에게 전격 위임[영상]
- [칼럼]'서초·용산 한 가운데 다자녀 아파트'…파격에 파격을
- 김병민, 尹 신년대담에 "국민적 눈높이 맞춘 솔직함이 답"
- '주식 저가 매도' SPC 허영인 1심 무죄… 계산법 지적당한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