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오는 13일 올해 첫 검정고시 원서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광주시 첫 검정고시가 오는 4월 6일 치뤄진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2024년도 제1회 초등학교, 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9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시험 장소·세부적인 응시자 유의 사항은 오는 3월 22일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올해 광주시 첫 검정고시가 오는 4월 6일 치뤄진다. 원서접수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시교육청 별관 1층 원서접수처에서 실시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2024년도 제1회 초등학교, 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9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현장 접수가 어려운 지원자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접수는 오는 16일까지만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또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는 응시대상 관련 서류 확인을 위해 반드시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 장소·세부적인 응시자 유의 사항은 오는 3월 22일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응시자는 반드시 시험일 전 시험 장소를 확인하고 시험 당일 8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 ‘알림마당-시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궁금한 사항은 시교육청 중등특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