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신보, 전입직원 대상 스텝-업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 2일 NH농협생명 수안보수련원에서 농신보 전입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프로그램인 '스텝-업 교육'을 실시했다.
농신보는 농림수산업자 20만 명 이상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농어업분야 대표 보증기관으로, 올해도 안정적 보증지원과 함께 선제적 보증관리로 기금건전성을 강화하고자 전입직원 대상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신보는 농림수산업자 20만 명 이상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농어업분야 대표 보증기관으로, 올해도 안정적 보증지원과 함께 선제적 보증관리로 기금건전성을 강화하고자 전입직원 대상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신용보증제도 ▲보증심사 ▲대손판정 및 보증관리 ▲구상채권 업무의 이해 등으로 진행됐다. 신용보증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과 함께 청년 농·어업인 창업과 스마트농업 육성 관련 보증추진 교육을 실시했다.
권동현 신용보증업무부장은 “정책보증기관이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적시 보증지원을 이어나가고, 농어촌 성장동력인 청년 농·어업인에 대한 농신보 역할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며 “전국 보증센터 현장에서 내실있는 보증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잡고보니 주민등록 말소자”…금은방서 금반지 끼고 달아난 50대
- 발로 트럭 핸들 잡고 고속도로 질주…“운전을 발로 배워서”
- 한동훈 “더 많은 사람 헌신해야”…與, 서병수-김태호 험지출마 요구
- 與, 서병수·김태호에 ‘자객 출마’ 요청…“野전재수-김두관과 대결을”
- 40만원 빌려주고 2일만에 100만원…불법 대부 30명 검거
- 길냥이가 명절 한우 택배 물어가…누구 책임?
- 인천 현대제철 폐기물수조 청소 7명 쓰러져…1명 심정지
- 조수석 옮겨 앉더니 “친구 도망갔어요”…CCTV에 딱걸린 음주운전
- 무인점포서 과자 19만원어치 훔친 촉법소년들 “범죄인지 몰랐어요”
- “상담 제대로 해”…치과서 소화기 뿌리고 간호사 폭행 시도한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