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안정적 소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월부터 2024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은 10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의성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에서 공익활동 16개, 사회서비스형 5개, 시장형 9개 총 30개 사업단에 2499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안정적 소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월부터 2024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은 10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의성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에서 공익활동 16개, 사회서비스형 5개, 시장형 9개 총 30개 사업단에 2499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여한다.
앞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의성시니어클럽(관장 김성진)은 지난달 22일부터 1주간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워크북 사전 교육을 실시했고 혹한기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사업별 노인일자리 사업 시행일자를 조정,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신규사업을 실시하는 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는 의성군 통합 의료 시범사업과 연계해 통합돌봄 대상자 조사 및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돌봄 서포터즈사업(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을 시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욕구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노인일자리사업이 삶의 질 향상하는 최고의 복지정책”이라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 형제, 배임 혐의로 모친 고발…한미약품 "경영권에 눈먼 욕심"
- '기관지에 이물질 걸려서'…부산에서 제주까지 '300㎞' 이송
- 넥슨, '메이플 콘' 12월 6일 개최 예고…메이플스토리 팬 축제
- "트럼프 정권 인수팀, IRA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계획"
- G마켓 '패션 포커스 위크'…패딩 최대 79% 할인
- 남양유업, '2024 여성인력 리더십 교육' 개최
- 에이블리, '2024 블프'…최대 80% 할인
- [지스타 2024] SOOP, AI 신기술 공개…시청 경험 극대화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