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 “유전자 치료제, 中 3상서 족부 궤양 완치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릭스미스는 중국 파트너사인 노스랜드 바이오텍이 중증하지허혈(CLI)을 대상으로 한 엔젠시스(VM202, 중국명 NL003) 임상 3상에서 주 평가지표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헬릭스미스 측은 "엔젠시스의 족부 궤양에 대한 완치 효과가 대규모 임상 3상에서 입증됐다"며 이는 "엔젠시스를 인체에 주사하면 혈관 생성 ·신경 재생을 촉진해 임상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가정을 증명한 결과"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중국 파트너사인 노스랜드 바이오텍이 중증하지허혈(CLI)을 대상으로 한 엔젠시스(VM202, 중국명 NL003) 임상 3상에서 주 평가지표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중증 당뇨환자에게서 나타나는 중증하지허혈은 다리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조직이 괴사하는 질환이다.
중국 노스랜드 측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1차 평가지표인 ‘궤양 완치율’이 위약 대조군에 비해 유의하게 우수했으며 안전성도 양호했다. 심각한 이상 반응은 발견되지 않았다. 앞서 이 회사는 휴지기 통증 감소를 주 평가지표로 하는 임상 3상(300명 규모)과 궤양 완치를 주 평가지표로 하는 임상 3상 (240명 규모), 두 개의 독립적인 임상 3상을 2019년 7월부터 중국 전역의 24개 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결과는 궤양 완치 목적의 임상 3상 결과로, 통증 감소를 목표로 하는 나머지 임상 3상에 대해서는 올해 3분기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노스랜드 측은 현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NDA 신청 준비 및 상업화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릭스미스 측은 “엔젠시스의 족부 궤양에 대한 완치 효과가 대규모 임상 3상에서 입증됐다”며 이는 “엔젠시스를 인체에 주사하면 혈관 생성 ·신경 재생을 촉진해 임상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가정을 증명한 결과”라고 했다. 이어 그는 “향후 이처럼 다양한 적응증에 ‘엔젠시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관련 신약 개발 기업을 상대로 라이선스 아웃(기술이전) 논의가 더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004년 헬릭스미스와 노스랜드 바이오텍은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노스랜드가 엔젠시스를 중국에 시판할 경우 헬릭스미스는 일정 기간 동안 로열티를 수령한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노스랜드는 2025년 엔젠시스의 중국 현지 상업화를 위해 베이징 외곽에 총 1만 2000평 규모의 생산 설비를 구축 중이다. 이 중 엔젠시스 생산 전용 시설은 3900평 규모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