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클,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추가 특허 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난치성 혈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큐라클(365270)은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인 'CU06'과 관련된 제제특허를 추가로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큐라클 관계자는 "이번 CU06의 추가 특허 출원으로 현재 가장 빠르게 개발중인 망막혈관 질환에서의 특허 보호 장벽을 높였다"며 "CU104(궤양성 대장염)와 CU106(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의 특허 보호 강도까지 한층 높아진 만큼, 후속 물질에 대한 안정적인 연구 개발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난치성 혈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큐라클(365270)은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인 ‘CU06’과 관련된 제제특허를 추가로 출원했다고 2일 밝혔다.
큐라클이 개발중인 CU06은 당뇨병성 황반부종,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로, 미국에서 당뇨병성 황반부종 임상2a상을 완료하고 탑라인 데이터 발표를 앞두고 있다.
큐라클은 상업화 이후 물질특허, 제법특허, 결정형 특허를 추가해왔다. 여기에 추가로 제제특허를 출원했다.
큐라클 관계자는 “이번 CU06의 추가 특허 출원으로 현재 가장 빠르게 개발중인 망막혈관 질환에서의 특허 보호 장벽을 높였다”며 “CU104(궤양성 대장염)와 CU106(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의 특허 보호 강도까지 한층 높아진 만큼, 후속 물질에 대한 안정적인 연구 개발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3일만에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여러발 발사
- 法, SPC 회장 배임 '무죄' … 허영인 "억울함 풀어"(종합)
- ‘중대 재해법 확대’ 하루 전날…마트서 일하던 60대 근로자 숨져
- 주호민 “교사 선처 안 한 이유? 위자료+자필 사과문 요구하더라”
- "우릴 아주 푸대접했다" 성난 농민들…유럽 점령한 트랙터 시위
- 여신자태 뽐낸 한소희, 우아함 완성한 코트는?[누구템]
- “왜 동전 던지기 안하나”…손흥민 항의에 ‘붉은악마’ 앞에서 승부차기[아시안컵]
- 심정지로 쓰러진 50대 가장 살린 '영웅'의 정체[따전소]
- '131만 유튜버' 랄랄, 혼전임신 고백… "남편? 이동욱 닮아"
- “혈세 흡혈귀, XX놈”…단톡방서 구의원에게 욕한 60대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