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로 WFP 카이로스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학도가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 김학도는 지난 2018년 국제대회에서 처음 우승을 하며 방송인과 프로포커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김학도는 "국내·국제대회에서 상금 액수도 상당히 크다. 상금에 대한 세금 징수도 당연히 하기 때문에 우리 홀덤(프로포커) 선수들이 국내에서 합법적인 직업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함께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개그맨 김학도가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연예인 1호 프로포커플레이어’ 김학도는 지난 2018년 국제대회에서 처음 우승을 하며 방송인과 프로포커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2024년에는 코미디협회(회장 김학래)에서 이사를 맡는 등 코미디와 방송계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김학도는 “2024년을 맞이해 올해 첫 우승 소식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 하지만 국내 포커 플레이어라는 직업이 정식으로 인정받기는 쉽지 않다. 아직 국내에서는 도박이라는 인식이 높다. 한국에서도 포커가 스포츠 종목으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학도는 “국내·국제대회에서 상금 액수도 상당히 크다. 상금에 대한 세금 징수도 당연히 하기 때문에 우리 홀덤(프로포커) 선수들이 국내에서 합법적인 직업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함께 전했다.
WFP대회는 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우승상금은 2억2000만 원이다. 김학도는 올해 국내와 전 세계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개그맨 김학도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CEO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3일만에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여러발 발사
- 法, SPC 회장 배임 '무죄' … 허영인 "억울함 풀어"(종합)
- ‘중대 재해법 확대’ 하루 전날…마트서 일하던 60대 근로자 숨져
- 주호민 “교사 선처 안 한 이유? 위자료+자필 사과문 요구하더라”
- "우릴 아주 푸대접했다" 성난 농민들…유럽 점령한 트랙터 시위
- 여신자태 뽐낸 한소희, 우아함 완성한 코트는?[누구템]
- “왜 동전 던지기 안하나”…손흥민 항의에 ‘붉은악마’ 앞에서 승부차기[아시안컵]
- 심정지로 쓰러진 50대 가장 살린 '영웅'의 정체[따전소]
- '131만 유튜버' 랄랄, 혼전임신 고백… "남편? 이동욱 닮아"
- “혈세 흡혈귀, XX놈”…단톡방서 구의원에게 욕한 60대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