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힘 자랑해서 안보 위협 벌어져…정치 이익 위해 안보 악용하면 안 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힘 자랑을 해서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는 행위가 실제로 벌어지고 있다"며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오늘(2일) 국회에서 진행된 한반도위기관리TF 1차 전체회의에서 "안보를 말하면서 안보를 해치는 가짜 안보가 아니라, 진짜 국민과 국가의 안전을 지켜내는 외부의 침입, 위험으로부터 국가를 지켜내는 진정한 안보, 진짜 안보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힘 자랑을 해서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는 행위가 실제로 벌어지고 있다”며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오늘(2일) 국회에서 진행된 한반도위기관리TF 1차 전체회의에서 “안보를 말하면서 안보를 해치는 가짜 안보가 아니라, 진짜 국민과 국가의 안전을 지켜내는 외부의 침입, 위험으로부터 국가를 지켜내는 진정한 안보, 진짜 안보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아울러 “안보가 혹시라도 특정 정치 집단의 사적 이익을 위해서 악용돼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이긴 전쟁보다는 비싼 평화가 낫다’라고 생각된다”며 “불필요한 자극적 언사, 과잉 대응, 말 폭탄, 강 대 강 대치, 이런 것들이 대체 우리의 안보에 무슨 도움이 되겠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최대한 빨리 전쟁 중에도 유지되는 핫라인 빨리 회복시키고, 남북 간의 대화, 실질적인 소통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북한을 향해서 “최근의 북한의 무차별적인 도발 행위, 정말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대체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 이런 군사 도발을 계속하는 것인지 납득 하기 어렵고, 오히려 이것이 북한의 고립과 북한 주민들의 궁핍을 점점 심화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평화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일이라는 점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며 “지금 우리 정부 당국에도 마찬가지로, 이 지적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남편 니코틴 살인사건’ 징역 30년에서 무죄로…이유는?
- [단독] EPL 출신 린가드 다음주 월요일 입국 예정…fc서울 입단 눈앞
- “검찰 차량 아니었어?”…‘공무수행’ 차주 정체 알고 보니
- “영웅들 기억하겠습니다”…‘문경 화재’ 순직 두 소방관 얼굴 공개 [오늘 이슈]
- “70대에도 군대 가라고?”…‘시니어 아미’ 주장에 와글와글 [잇슈 키워드]
- 6개월만 입 연 주호민 “‘갑질 부모’ 반 년…유서도 썼었다” [오늘 이슈]
- “아악!” 얼굴 감싼 경찰관…엘리베이터 안에서 무슨 일이? [잇슈 키워드]
- 김정은, 군함 조선소 방문…“전쟁 준비에 해군 강화 중차대”
- 모텔서 생후 49일 쌍둥이 숨진 채 발견…“울어서 엎어놨다”
- “도둑 아니에요” 냉장고 메고 뛰는 영국 마라토너의 사연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