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고-피플데이타, 클라우드분야 인재양성 산학협력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김성완)와 피플데이타(대표 전재옥)는 최근 클라우드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피플데이타는 KT클라우드의 대구경북거점 파트너로 2025년 서비스 예정인 경북형 클라우드센터 서비스 유지관리 업체이다.
김성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장은 "지역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피플데이타와의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산업을 이끌어갈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김성완)와 피플데이타(대표 전재옥)는 최근 클라우드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클라우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생 현장견학·현장실습·채용에 이르기까지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피플데이타는 KT클라우드의 대구경북거점 파트너로 2025년 서비스 예정인 경북형 클라우드센터 서비스 유지관리 업체이다. 향후 클라우드 엔지니어 인력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로부터 공급받을 예정이다.
김성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장은 “지역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피플데이타와의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산업을 이끌어갈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처법 유예 협상 또 불발...여야, 네 탓 공방
- 문체부 홀드백 추진…'영화산업 활성화' 취지에 과도한 규제강화 우려도
- 제4 이통 시대, 통신규제정책 변화 몰고온다
- 바이든·트럼프 향해 “고약한 노인들”…헤일리 선거전략 통할까
- “한국에 무조건 이긴다”… 호주 언론의 설레발 통할까
- "카톡 개 뜨거운 반응"...카카오, 이모지 서비스 종료 '철회'
- 네이버, 지난해 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커머스·콘텐츠가 견인
- '오징어 게임' 시즌2 2024년 공개 확정…세계 최초 스틸 공개
- 뒷걸음질 치던 애플, 5분기 만에 역성장 벗어났지만…
- 요르단 주둔기지 공격당한 美 ”시리아·이라크 내 이란 시설에 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