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개 뜨거운 반응"...카카오, 이모지 서비스 종료 '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제공했던 '이모지(emoji)' 서비스 종료를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최근 서비스를 종료한 이모지 서비스를 다음주 진행 예정인 '10.5.2 버전 업데이트'로 다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최근 사용자 경험 개선 차원에서 이모지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었다.
2011년 출시된 카톡 이모지는 카톡 이모티콘과 별개로 카카오톡 출시 초기 무료로 제공하던 동그란 그래픽 아이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제공했던 '이모지(emoji)' 서비스 종료를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최근 서비스를 종료한 이모지 서비스를 다음주 진행 예정인 '10.5.2 버전 업데이트'로 다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최근 사용자 경험 개선 차원에서 이모지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었다. 하지만 이모지 종료를 두고 아쉽다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결정을 철회하기로 했다.
2011년 출시된 카톡 이모지는 카톡 이모티콘과 별개로 카카오톡 출시 초기 무료로 제공하던 동그란 그래픽 아이콘이다. 카톡 이모지는 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얼굴이나 하트, 별, 손가락 등으로 강렬한 감정 표현을 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모지는 유료 이모티콘과 달리 무료 제공되는 데다 오랫동안 사용해 친숙하고도 손쉽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때문에 이모지 서비스 종료 결정 소식이 알려지자 “아쉽다”는 사용자 반응이 많았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처법 유예 협상 또 불발...여야, 네 탓 공방
- 문체부 홀드백 추진…'영화산업 활성화' 취지에 과도한 규제강화 우려도
- 제4 이통 시대, 통신규제정책 변화 몰고온다
- 바이든·트럼프 향해 “고약한 노인들”…헤일리 선거전략 통할까
- "카톡 개 뜨거운 반응"...카카오, 이모지 서비스 종료 '철회'
- 네이버, 지난해 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커머스·콘텐츠가 견인
- '오징어 게임' 시즌2 2024년 공개 확정…세계 최초 스틸 공개
- 뒷걸음질 치던 애플, 5분기 만에 역성장 벗어났지만…
- 요르단 주둔기지 공격당한 美 ”시리아·이라크 내 이란 시설에 보복”
- 틱톡서 BTS·스위프트 목소리 못 듣는다…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