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신규 서비스 도입…'베이스(Base)에 AWNS 및 ERC-6551' 기능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체인 신원 솔루션 분야 기업 STP가 신규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베이스 네트워크는 빠르게 성장하는 이더리움 L2 솔루션으로서, NFT와 온체인 게임 개발을 촉진하는 개방된 생태계로 떠오르고 있다"라면서 "이번 통합은 사용자를 온체인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온보딩할 뿐만 아니라 STP 네트워크의 온체인 활동 확대 및 디지털 신원 형태를 확장하고 기능을 더하는 STP의 비전과 일치한다"라며 이번 통합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체인 신원 솔루션 분야 기업 STP가 신규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STP 측은 “코인베이스가 주도하는 이더리움 레이어 2(L2) 솔루션인 베이스(Base)에 자율 세계 네임 서비스(Autonomous Worlds Name Service, AWNS)를 확장한다”고 2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베이스 네트워크에 AWNS를 도입하는 것은 STP 커뮤니티의 중대한 발전으로 혁신적인 ERC-6551 동일 기능을 훨씬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다. 즉, 베이스의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를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ERC-6551로 작동하는 지갑 및 통합 NFT 기술의 최첨단 도구인 토큰 바운드 계정(Token Bounded Account)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AWNS는 사용자 이름(ID) 또는 도메인 이름의 개념을 재구상하여 NFT, DeFi,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온체인 활동에 이상적인 디지털 신원 프레임워크로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STP는 이더리움에서 AWNS를 출시한 후 600개 이상의 AWNS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STP의 공동 설립자 마이크 첸은 “STP는 플랫폼 간 서비스와 신원의 원활한 호환을 보장하기 위해 현재 이더리움에서 AWNS를 보유한 사용자는 자동으로 Base에서 동일한 AWNS를 받도록 무료로 에어드롭했으며 기존과 같은 주소 및 등록 기간이 적용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시와 함께 베이스 네트워크의 새로운 사용자들도 STP와 함께 자신의 AWNS를 탐색하고 등록하도록 초대받아 디지털 신원 혁신과 온체인 활동 참여를 향한 이정표를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베이스 네트워크는 빠르게 성장하는 이더리움 L2 솔루션으로서, NFT와 온체인 게임 개발을 촉진하는 개방된 생태계로 떠오르고 있다”라면서 “이번 통합은 사용자를 온체인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온보딩할 뿐만 아니라 STP 네트워크의 온체인 활동 확대 및 디지털 신원 형태를 확장하고 기능을 더하는 STP의 비전과 일치한다”라며 이번 통합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자율 세계 네임 서비스(AWNS)는 고유 도메인에 .aw로 표현되는 디지털 아이덴티티로 자율 세계 생태계의 기반이 된다. AWNS는 사용자가 다양한 온체인 환경을 원활하게 탐색하고, 온체인 게임에 참여하며, 확장된 Web3 도메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0억' 아파트가 온다…진짜 부자동네 압구정 '기대만발'
- "저PBR주로 부각" 질주하는 현대차·기아…나란히 52주 신고가
- [단독] "목걸이가 1억"…'이부진 다이아몬드' 지방에 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美 '할인 승부수' 통했다…현대차·기아, 전기차 판매 급증
- KAI 근무 인니 기술자, KF-21 내부자료 유출하려다 적발
- 주호민 "특수교사 A씨, 위자료 달라고"…선처 철회 이유
- 손흥민, 승부차기 전 심판에 따졌다…"왜 규정대로 안 해요?"
- 日 축구협회, '성범죄 혐의' 공격수 이토 준야 소집 해제 하루 만에 '철회'
- "장난감 같은데?"…호날두가 여친에 선물한 1억짜리 시계
- "병원 가게 영치금 좀" 최서원 편지에…정유라, 계좌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