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부터 오늘 관내 각급 학교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 안전보건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했으며,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시설관리원, 미화원, 당직기사, 운전원, 통학차량보조원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부터 오늘 관내 각급 학교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 안전보건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했으며,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시설관리원, 미화원, 당직기사, 운전원, 통학차량보조원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안전관리전문기관 소속 전문가 강사로 나섰으며, 산업안전보건법 및 사고 예방,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 근골격계 질환 예방,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관리 등을 주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서 근로하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행동 요령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재구 행정과장은 “안전 보건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현업업무종사자가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학교 현장의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단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안성맞춤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이번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