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생성형 AI 기반 쇼핑도우미 챗봇 '루퍼스'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생성형 AI 기반 챗봇 '루퍼스' 답변 이미지 (아마존 블로그(Amazon blog) 제공=연합뉴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아마존은 현지시간 1일 자사 웹사이트에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쇼핑 도우미 '루퍼스'(Rufus)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루퍼스가 자사의 방대한 제품 목록과 고객들의 상품평, 온라인상의 각종 정보를 학습했으며, 고객의 쇼핑 요구 사항을 포함해 제품들을 비교한 내용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추천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베타 버전이 출시됐으며, 향후 몇 주 내에 미국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마존은 "생성형 AI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이 기술이 항상 정확한 답을 얻는 것은 아니다"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유용한 루퍼스를 만들기 위해 AI 모델을 계속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해부터 여러 사업 부문에서 생성형 AI 도구와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해 4월 클라우드 서비스로 '베드록'(Bedrock)이름의 AI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11월 기업고객을 위한 AI 챗봇 '큐'(Q)를 선보였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단통법 시행령 2월 개정…단말기 가격 낮추도록"
- '겨울철 불청객' 노로바이러스 신고 급증…"어패류 익혀드세요"
- [단독] 국민은행 이 퇴직연금 드신 분?…디폴트옵션 첫 판매 중단
- 기재부 "설 직전 농축산물 할인 예산 100억 추가 배정"
- 토스뱅크 심상찮네…인터넷은행 2,3위 지각변동 조짐
- '마약 투약' 혐의 김대윤 전 피플펀드 대표 1심 유죄…집행유예 4년
- 아마존, 생성형 AI 기반 쇼핑도우미 챗봇 '루퍼스' 출시
- 설 앞두고 신선 과실 28.5% 뛰었다…농산물 15.4% 급등
- 日 후지산 오르려면 7월부터 '2만7천원' 내야한다
- 빗썸, 수수료 무료 종료…업계 최저 0.04%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