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구직청년 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미취업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구직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은 구직 청년이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재학생 가능)으로, 2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사업 시행기관인 광주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 시험 응시 사실과 미취업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인당 1회 한해 응시료 최대 20만 원 지원…예산 소진까지
지원국가공인자격증 추가…어학 능력시험·국가기술자격증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는 미취업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구직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은 구직 청년이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지난해 어학·능력시험 및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한 2193명의 응시료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원 대상 자격시험 종류를 확대해달라는 요구에 따라 올해부터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올해 지원 가능한 자격시험은 어학·능력시험 6종(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텝스, 지텔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증 545종, 국가공인자격증 96종이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재학생 가능)으로, 2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광주시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실시한 시험 응시료를 1인당 1회에 한해 20만 원 한도 내에서 선착순 지원한다. 단,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종료된다.
신청은 사업 시행기관인 광주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 시험 응시 사실과 미취업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청년센터 누리집과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 작업 착수한 국민의힘…더 세게 그립 쥐는 한동훈
- [아시안컵 ON] 데이터로 본 캥거루 부대…호주 '공수 완벽' (영상)
-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오늘 공판 절차 시작
- '시세조종' 의혹 배재현 대표 보석 기로에…카카오 투자 사령관 변경될까
- "李가 밀어주는데 어떻게 이기나"...친명 투입에 물러나는 친문
- 청렴도 4등급·부패경험률 1위…서울시의회 '민낯'
- 박희순 "'선산', 신인감독이 뽑아낼 수 있는 최대치"[TF인터뷰]
- "혈육이 지켜보는 연애"…이진주 PD, '연애남매'로 열기 이을까[TF초점]
- 음악과 퍼포먼스의 힘…TWS, 2주 차에 불붙었다[TF초점]
- 130만 유튜버 랄랄, 결혼+임신 발표…"책임감 가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