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무료 이모지 삭제 결정 철회… "하트눈 어피치 돌아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이모지(그림 아이콘)' 삭제 결정을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2일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모지 삭제 결정을 철회하기로 했다"며 "이미 삭제한 이모지도 차주 중 복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모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탭 중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메뉴 아래에 있는 것들이다.
카카오는 이달 실시한 카카오톡 10.5.0 버전 업데이트에서 기본 이모지를 기존 116개에서 34개까지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제공하던 ‘이모지(그림 아이콘)’ 삭제 결정을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2일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모지 삭제 결정을 철회하기로 했다”며 “이미 삭제한 이모지도 차주 중 복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카카오는 2011년부터 이모지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모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탭 중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메뉴 아래에 있는 것들이다. 이모티콘보다 작은 형태로 얼굴 표정, 손 등으로 감정을 나타내는 아이콘과 축구공과 같은 형태를 말한다. 이모티콘과는 다른 형태다.
카카오는 이달 실시한 카카오톡 10.5.0 버전 업데이트에서 기본 이모지를 기존 116개에서 34개까지 줄였다. 나머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지 역시 순차적으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