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사람들’ 이성진 감독 “에미상 8관왕 후 되게 피곤해…기쁘면서 겸허해져” [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성난사람들'(Beef)을 연출한 이성진 감독이 에미상에서 8관왕을 받은 소감을 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성난사람들'의 주인공 스티븐 연과 연출을 맡은 이성진 감독은 2일 오전 10시 화상 인터뷰에 참석했다.
이성진 감독은 "에미상 8관왕을 받은 후 일상이 궁금하다"는 질문을 받았다.
'성난 사람들'은 제75회 에미상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남녀 주연상 및 조연상을 비롯해 작품상과 편집상 등 11개 부문 13개 후보로 지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성난사람들’(Beef)을 연출한 이성진 감독이 에미상에서 8관왕을 받은 소감을 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성난사람들’의 주인공 스티븐 연과 연출을 맡은 이성진 감독은 2일 오전 10시 화상 인터뷰에 참석했다.
이성진 감독은 “에미상 8관왕을 받은 후 일상이 궁금하다”는 질문을 받았다. ‘성난 사람들’은 제75회 에미상 미니시리즈 부문에서 남녀 주연상 및 조연상을 비롯해 작품상과 편집상 등 11개 부문 13개 후보로 지명됐다. ‘성난 사람들’은 미니시리즈·TV영화 부문 작품상 수상의 영예까지 안으며 생방송 시상식에서 5관왕을 안았고 사전에 공개된 캐스팅상, 의상상, 편집상까지 총 8관왕을 기록했다.
이 감독은 “되게 피곤해요”라고 농담을 던진 후 “물론 정말 좋다. 내가 속한 공동체와 동료들, 그리고 내가 존경했던 예술가들에게 인정받는 건 기쁜 일이다. 그리고 한편으론 겸허한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어떻게 이 일을 시작했고,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생각하게 됐다. 많이 감사한 것 같다. 시상식에서 소감을 말할 때도 최대한 많은 분에게 감사를 전하려고 했다. 많은 사람이 내게 영향력을 줬다. 그런 점을 생각해보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10부작 드라마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재미동포 도급업자 대니 조(스티븐 연 분)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베트남계 미국인 사업가 에이비 라우(앨리 웡 분) 사이에서 벌어진 난폭 운전 사건을 블랙 코미디로 그린 이야기다. 지난해 4월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돼 넷플릭스 시청 시간 10위 안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흥행했다.
한국계 미국인들이 주요 인물로 등장하는 ‘성난 사람들’은 한인 교회의 모습 등 한국계 이민자들의 삶과 아시아계 커뮤니티가 겪는 차별과 어려움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아시아계 이민 2세대 분노와 고뇌를 잘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연, 운동 얼마나 한 거야. 칼각 복근 드러낸 보디 프로필 화제
- 김혜정, 1000평 전원생활 근황 “‘전원일기’ 촬영지에 20년 넘게 정착 중.. 장작도 직접” (아침
- 장민호, 이사한 럭셔리 하우스+싱글 일상 최초 공개.. 이연복 셰프 “숨은 금손” (편스토랑)
- 차 안에서 구조된 원로배우 남포동, 나쁜 시도 후회.. 오열
- 한서희, 유명 男배우에 “호텔 가자” 메시지 공개→논란 일자 “자작극”
- 131만 유튜버 랄랄, 결혼+임신 4개월 발표 “비혼주의였는데.. 예비신랑은 이동욱 닮아”
- 박나래, ‘55억 이태원 자가’ 난방비 100만원 “업소에서 쓰는 벌레퇴치기 사용해”
- ‘이혼 해결사’로 컴백 이지아 “나도 굉장히 아파봐. 만남과 헤어짐, 나도 잘 알지 싶었다”(GQ
- ♥엄태웅, 기차에서 분실물 비상.. 윤혜진 “어이구 진짜”
- ‘이혼’ 안현모, 결혼식 사회봤던 SBS 김현우 앵커 “또 하면 또 부탁해” 쿨내 진동 후배사랑(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