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5분기 만에 매출 증가…아마존 14% 성장, 메타 사상 첫 배당

김종윤 기자 2024. 2. 2. 10: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4분기째 이어진 전년 대비 매출 감소에서 벗어나 5분기만에 매출이 2%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의 아이폰 판매 부진 우려가 현실화되면서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3% 넘게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다만, 팀 쿡 CEO는 올 하반기 자체 개발한 AI를 발표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1년 전보다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고, 클라우드 서비스(AWS) 매출 성장율이 전 분기를 넘어섰다는 소식에 주가는 7% 이상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개발을 담당하는 리얼리티 랩스 부문의 계속된 적자에도 1년 전보다 매출은 25%, 총이익은 200% 급등했습니다.

특히, 창립 이후 처음 배당을 실시하고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발표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14% 급등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