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 적자 전환…영업손실 120억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해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120억원의 영업 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3695억원으로 같은 기간 19.1%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23억원으로 81.8% 줄었습니다.
지난해 4분기도 영업손실 84억원을 기록해 재작년 4분기 대비 적자 전환했습니다. 작년 4분기 매출은 906억원으로 같은 기간 35.4% 감소했고, 순이익은 42억원으로 85% 급감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매출 부재가 매출 감소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변이 대응 백신 공급과 독감 백신 공급 재개, 대상포진 백신의 호조로 매출 감소분 일부를 상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지난해는 약 30% 이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비 투자를 감행하는 등 성장을 위해 투자하는 시기였다"며 "올해는 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등 백신 제품군 '스카이백스' 시장 확대를 목표로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장협박' 안 통한다…협박문자만 있어도 지급정지 푼다
- 부산-수서 '3만원'…SRT 역귀성 운임 할인 시작 [손에 잡히는 재테크]
- '무지' 없앤다던 카카오…다음 주 카카오톡 '무료 이모지' 롤백
- [단독]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5공장 공사 중지
- 치킨값 올린 bhc…브라질산으로 언제 바꿨지? [유통팔달]
- '저PBR주 부각' 현대차·기아, 밸류업 기대감 52주 신고가
-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2.8%…둔화 흐름 지속
- 케이뱅크 "복주머니와 세뱃돈 드립니다"
- '대구권 광역철도' 올해 말 개통한다
- 50인 미만 중대재해법, 결국 2년 유예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