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무료 이모지' 왜 없앴나요?" 이견 갈리자 복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주기 위해 '무료 이모지'는 정리하고, '무료 이모티콘'은 유지하기로 했지만, 이용자들의 이견이 갈리자 '무료 이모지'를 모두 복구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는 2일 이모지 롤백을 결정해 단순한 이모지도 삭제하지 않고 기존 삭제된 이모지들도 복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부 커뮤니티에서 삭제된 이모지를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버전으로 롤백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중 삭제된 이모지 82종 복구..총 116종 무료 이모지
무료 이모티콘 역시 그대로 유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더 좋은 경험을 주기 위해 ‘무료 이모지’는 정리하고, ‘무료 이모티콘’은 유지하기로 했지만, 이용자들의 이견이 갈리자 ‘무료 이모지’를 모두 복구하기로 결정했다.
이모지는 얼굴 표정이나 손동작 만으로 감정을 나타내는 것이고, 이모티콘은 얼굴 표정과 손동작, 몸짓 등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카카오는 2일 이모지 롤백을 결정해 단순한 이모지도 삭제하지 않고 기존 삭제된 이모지들도 복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주 중으로 롤백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현재 남은 이모지 34종은 물론, 삭제됐던 이모지 82종이 살아나 이용자들은 무료 이모티콘뿐 아니라 총 116종의 이모지를 무료로 쓸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부 커뮤니티에서 삭제된 이모지를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버전으로 롤백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이모지’외에도 스마트폰 운영체제(OS)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이모지’ 기능도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형뽑기 기계 안에 아이가…부모는 “곧 보자” 아찔했던 구조 현장
- 12살부터 의붓딸 2000번 성폭행 한 계부, 징역 23년
- 여신자태 뽐낸 한소희, 우아함 완성한 코트는?[누구템]
- “어두워서 못 봤다”…새벽 음주운전 차에 치여 숨진 중학생 무슨 일이
- "교사 녹취 전부 공개하려다" 주호민, '아들 바지 사건'까지 다 말했다
- ‘현직 공무원’이 차에 경찰관 매달고 ‘공포의 질주’…왜?
- 모텔서 ‘생후 49일’ 쌍둥이 숨진 채 발견…친모·계부 체포
- 日, ‘성범죄 혐의’ 이토 준야 소집 해제 철회 촌극... 재논의 거쳐 결정 [아시안컵]
- '131만 유튜버' 랄랄, 혼전임신 고백… "남편? 이동욱 닮아"
- ‘체력 부담·수비 불안’ 클린스만호, 호주에 설욕하고 4강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