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왁' PGA쇼 참가…美 골프 시장 공략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브랜드 '왁'은 2024 PGA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왁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했다.
한편, 왁은 올해 PGA 쇼 참가를 시작으로 골프산업의 최대 시장인 북미 내에 오프라인 매장, 해외 골프장 내 프로샵 영업, 온라인 마켓 및 D2C 병행을 통한 유통망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브랜드 '왁'은 2024 PGA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왁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했다. 지난해 PGA쇼 첫 참여 당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느끼고 올해에도 참가한 것이다.
왁은 이번 PGA 쇼를 위해 미국 현지화 전략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왁은 글로벌 진출에 맞춘 사이즈 스펙과 선호하는 소재, 디자인 등을 접목한 특별 캡슐 컬렉션을 PGA 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전시 기간 동안 왁 부스에는 미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방문하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된 왁의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을 갖춘 상품들에 아낌없는 관심이 쏟아졌다는 후문이다. NBC 스포츠 골프채널의 리포터로 잘 알려진 키라 케이 딕슨(Kira K. Dixon)이 왁의 PAG 쇼 참가를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이번 PGA 쇼가 왁이 북미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외연 확장을 본격화 함과 동시에 내실 있는 경쟁력 요소들을 강화해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왁은 올해 PGA 쇼 참가를 시작으로 골프산업의 최대 시장인 북미 내에 오프라인 매장, 해외 골프장 내 프로샵 영업, 온라인 마켓 및 D2C 병행을 통한 유통망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현재 왁은 미국을 비롯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등 10개국 주요 도시에 진출해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