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무료 이모지' 안 없어진다…다음주 롤백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무료 제공되던 기본 '이모지(그림 아이콘)' 서비스 종료 결정을 번복했다.
카카오는 지난달 30일 2011년부터 제공돼왔던 카카오톡 내 무료 이모지 지원을 완전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모지는 얼굴 표정, 손 등으로 감정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의미하는 것으로, 카카오톡이 판매하고 있는 이모티콘과 다른 형태다.
카카오는 무료 이모지 지원 종료를 발표와 함께 카카오톡 10.5.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이모지 개수를 116개에서 34개로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이용자 피드백 반영해 기존 버전으로 롤백 결정"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무료 제공되던 기본 '이모지(그림 아이콘)' 서비스 종료 결정을 번복했다. 서비스 종료 발표 이후 부정적인 이용자 반응이 이어지자 기존 결정을 철회한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수용해 카카오톡을 기존 버전으로 되돌린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다음주 중 적용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지난달 30일 2011년부터 제공돼왔던 카카오톡 내 무료 이모지 지원을 완전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모지는 얼굴 표정, 손 등으로 감정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의미하는 것으로, 카카오톡이 판매하고 있는 이모티콘과 다른 형태다.
카카오는 무료 이모지 지원 종료를 발표와 함께 카카오톡 10.5.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이모지 개수를 116개에서 34개로 줄였다. 이른바 '카톡개'를 비롯한 나머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지도 순차 종료하다는 방침이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버전으로 롤백을 결정했다"며 "다음주 중 롤백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윤"야, 비상계엄 선포가 내란죄라며 광란의 칼춤"
- 달달하던 줄리엔강·제이제이, 결혼 7개월만에 결국
- '송지은♥' 박위, 결혼 2개월 만에 안타까운 근황…무슨 일이
- '야노시호♥' 추성훈, 둘째 생겼다…행복 미소
- 55세 아빠 된 양준혁 "너무 기쁘다…딸 위해 전력질주"
- "뭐요" DM논란 확산…김갑수 "임영웅, 한국인 자격 없어"
- "등산 동호회 다니다 바람난 남편, 집 팔고 잠적…자녀들과 쫒겨날 판"
- "누가 딸이야?"…이동국 미스코리아 아내, 세 딸과 미모 대결
- 김준호·김지민 내년 결혼…'미우새' 촬영중 프러포즈
- 목욕 하다가 '으악'…여성 몸에서 나온 10m짜리 기생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