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中커머스 공습 영향, 제한적…광고엔 긍정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이커머스의 국내 공습과 관련해 최수연 네이버(NAVER(035420)) 대표가 "네이버쇼핑의 경쟁상대 일뿐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로도 볼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2일 2023년 4분기 실적발표를 위한 기업설명회에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세가 네이버쇼핑에 끼치는 영향'을 묻는 질문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중국 이커머스의 국내 공습과 관련해 최수연 네이버(NAVER(035420)) 대표가 “네이버쇼핑의 경쟁상대 일뿐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로도 볼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네이버쇼핑의 상품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으로 보고 있다”며 “이들 플랫폼들이 자본력을 앞세워 빠르게 침투하는 것을 보면서 파급력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 대표는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네이버 광고 부문 영향에 대해선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저희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며 “테무 역시 국내 시장에 관심을 높이고 있는 만큼 광고와 관련해 저희에게 긍정적 영향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으려 했는데 억울” 과고 출신 배달기사, 의대 준비하는 사연
- 12살부터 의붓딸 2000번 성폭행 한 계부, 징역 23년
- 여신자태 뽐낸 한소희, 우아함 완성한 코트는?[누구템]
- 주호민 “교사 선처 안 한 이유? 위자료+자필 사과문 요구하더라”
- “왜 동전 던지기 안하나”…손흥민 항의에 ‘붉은악마’ 앞에서 승부차기[아시안컵]
- 인형뽑기 기계 안에 아이가…부모는 “곧 보자” 아찔했던 구조 현장
- 모텔서 ‘생후 49일’ 쌍둥이 숨진 채 발견…친모·계부 체포
- "교사 녹취 전부 공개하려다" 주호민, '아들 바지 사건'까지 다 말했다
- '131만 유튜버' 랄랄, 혼전임신 고백… "남편? 이동욱 닮아"
- “어두워서 못 봤다”…새벽 음주운전 차에 치여 숨진 중학생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