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진출' 이마트24 "6월 1호점 오픈…5년 내 100개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캄보디아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 이마트24는 오는 6월 현지 1호점을 오픈하고, 5년 내 캄보디아에서만 1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마트24와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편의점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6월 1호점 오픈 후 향후 5년 내 100개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 이마트24는 오는 6월 현지 1호점을 오픈하고, 5년 내 캄보디아에서만 1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2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마트24와 사이한 파트너스(SAIHAN Partners)는 지난 1일 오후 2시 캄보디아 현지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프놈 펜(Fairfield by Marriott Phnom Penh)'에서 캄보디아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기 위한 세리머니를 개최했다.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현지 업체 '사이손 브라더 홀딩'과 동남아시아 부동산 개발에 힘쓰고 있는 '한림건축그룹'의 합작법인으로 지난해 12월 이마트24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캄보디아에서 편의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마트24, 사이한 파트너스 임직원을 비롯해,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한민국대사, '옥 쁘러찌어' 캄보디아 상무부 차관, '윤하청' KOTRA 프놈펜무역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마트24와 사이한 파트너스는 캄보디아 편의점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6월 1호점 오픈 후 향후 5년 내 100개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 운영지원담당 강인석 상무는 "대한민국 편의점 최초로 캄보디아에 이마트24가 진출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이한 파트너스와 긴밀하게 협력해 캄보디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이마트24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21일 서울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캄보디아 현지 합작법인 사이한 파트너스(SAIHAN Partners)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캄보디아 진출을 본격화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지역에서의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맹 사업자의 경우 투자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로열티 수입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진출국가의 시장동향, 법률분쟁, 상권 분석 등 국내 사업자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는 절차들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한동훈, 의원 세비 깎자? 대통령·법무장관부터 하자"[한판승부]
- 주호민 "선처하려 했으나 무리한 요구에 마음 바꿔"
- 기회 창출·크로스 1위…이강인 '황금 왼발', '단 1실점' 호주 골문 열까
- 주택가에서 '다그닥 다그닥'…어린이대공원 얼룩말 탈출 배경 알고보니
- [단독]"내 돈 내놔" '흉기 협박' 부른 코인 AI투자…폰지 사기 논란
- 1월 소비자물가 2.8%↑…반년 만에 상승률 2%대로 축소
- 손준성 고발사주 유죄, 누가 책임져야 할까?[권영철의 Why뉴스]
- 美민주 첫 경선 막 올라…"광기·멍청함·도둑질 원치 않아"
- 끝내 접점 못찾은 여야…중대재해법 그대로 간다[영상]
- 문재인 정부 '청와대 특활비 공개' 소송, 항소심서 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