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머스 공격 강화, 헤타페서 FW 위날 영입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머스가 라리가에서 검증된 공격수 위날을 영입했다.
AFC 본머스는 2월 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튀르키예 국가대표 공격수 에메스 위날을 임대 영입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1997년생 위날은 스페인 무대에서 활약한 공격수다.
닐 블레이크 본머스 회장은 "위날을 영입해 기쁘고 그가 공격진을 강화할 거라 믿는다. 그는 여러 나라에서 득점력을 증명했고 그의 능력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영입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본머스가 라리가에서 검증된 공격수 위날을 영입했다.
AFC 본머스는 2월 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튀르키예 국가대표 공격수 에메스 위날을 임대 영입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조건 충족 시 완전 영입 의무 조항이 발동되는 조건이다.
1997년생 위날은 스페인 무대에서 활약한 공격수다. 튀르키예 부르사스포르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고 맨체스터 시티 소속이었던 적도 있다. 맨시티에서는 프리미어리그에 데뷔전을 치르지 못하고 여러 팀으로 임대를 다녔다.
지난 2017년 스페인 비야레알로 이적하며 빅리그 무대에서 서서히 경쟁력을 보여준 위날은 레알 바야돌리드를 거쳐 2020년 헤타페에 입단했다. 위날은 지난 두 시즌간 리그 16골, 14골을 터트리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시즌은 전방 십자인대 부상으로 경기에 거의 나서지 못했고 지난 1월 부상에서 복귀해 리그 3경기를 뛰었다.
닐 블레이크 본머스 회장은 "위날을 영입해 기쁘고 그가 공격진을 강화할 거라 믿는다. 그는 여러 나라에서 득점력을 증명했고 그의 능력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영입 소감을 밝혔다.(자료사진=에네스 위날)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출전’ 한국, 말레이시아전 주축 선발 유지
- 박지성 “손흥민 처음 대표팀 들어왔을 때 ‘에이스’ 예견”(맨인유럽)
- “두 유 노 쏘니?” 손흥민, 그리스서 소환된 월클(아이엠그라운드)
- 조나단 “손흥민과 독대, 경기장 프리패스” 천하의 김종국도 부러움 폭발 (런닝맨)[어제TV]
- 조나단, 손흥민 실물 영접→축구 칭찬까지 “김종국 만날 때 아냐” (런닝맨)
- 한국 ‘손흥민 PK골’ 후 연속 실점, 요르단에 전반 1-2(진행중)
- 손흥민 PK 유도→직접 선제골, 한국 이른 리드(진행중)
- 박지성, 밥 사겠단 조규성에 경악 “손흥민도 얻어먹는데”(맨인유럽)
-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출격’ 한국, 아시안컵 1차전 바레인전 명단
- 박보영→박인비, 김밥 100줄쯤이야‥조인성 “손흥민+김민재 구단주 느낌”(어사장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