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 평가정보, 펀펀딩과 전략적 제휴협약 체결
코스닥 상장 종합신용정보회사인 SCI평가정보㈜(대표이사 박영수)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펀펀딩을 운영하는 베네핏소셜(주)과 업무 협력에 나선다. 기업신용등급제공업을 영위하는 SCI평가정보는 온투라인 투자연계금융업체 중 공공 매출채권 담보대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펀펀딩과 평가모형 공동개발 등 포괄적 업무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펀펀딩은 온투업계 최초로 공공 매출채권의 유동화를 통해 중소 건설업체에 여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협약에서 양사는 각 사업 중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되는 공공분야 입찰 참여기업에 대한 지능형 신용평가 시스템 공동개발을 우선 목표로 하고 이를 토대로 매출채권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다양한 형태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양사 주력 서비스 상품인 기업신용평가 서비스와 공공 매출채권 유동화 대출과 관해폭 넓은 마케팅 협력 전략도 모색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에 대한 지능형 신용평가 시스템 개발은 공공 분야의 입찰 참여기업에 대한 입찰경쟁력 지수를 산출하고 이를 활용하는 신용평가 모형을 새롭게 개발하는 것으로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사의 역량을 결합하면 전통적 신용 데이터에 새로운 시각의 입찰경쟁력 정보를 결합해 입찰 참여기업에 대한 더욱 정밀하고 활용도 높은 신용평가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기업 등의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입찰 참여기업의 자가진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CI평가정보는 부동산개발회사인 진원이앤씨를 중심으로 서울신용평가, 제이원캐피탈인베스트, 제이원자산운용 등 신기술사업금융, 신용평가, 일반사모투자집합업을 포함한 11개 금융 및 부동산 관련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제이원그룹 소속의 코스닥 상장 종합신용정보회사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