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美 인디애나에 건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가 첨단 반도체 패키징(후공정) 공장을 미국 인디애나주에 건설한다고 로이터통신이 파이낸셜타임스(FT)를 인용해 보도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미국 인디애나에 AI(인공지능) 반도체의 필수 메모리인 'HBM(고대역폭메모리)'을 생산할 예정이다.
앞서 SK 최태원 회장은 2022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화상 면담에서 미국에 첨단 반도체 패키징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첨단 반도체 패키징(후공정) 공장을 미국 인디애나주에 건설한다고 로이터통신이 파이낸셜타임스(FT)를 인용해 보도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미국 인디애나에 AI(인공지능) 반도체의 필수 메모리인 'HBM(고대역폭메모리)'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 HBM은 엔비디아의 최신 AI 반도체에 탑재된다.
앞서 SK 최태원 회장은 2022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화상 면담에서 미국에 첨단 반도체 패키징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구체적인 투자 장소가 거론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SK하이닉스는 미국 투자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현재 SK하이닉스는 HBM을 우리나라에서 양산하고 있다. 이 HBM은 대만에서 TSMC 공정을 통해 엔비디아의 AI 반도체로 완성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한동훈, 의원 세비 깎자? 대통령·법무장관부터 하자"[한판승부]
- 주호민 "선처하려 했으나 무리한 요구에 마음 바꿔"
- 기회 창출·크로스 1위…이강인 '황금 왼발', '단 1실점' 호주 골문 열까
- 주택가에서 '다그닥 다그닥'…어린이대공원 얼룩말 탈출 배경 알고보니
- [단독]"내 돈 내놔" '흉기 협박' 부른 코인 AI투자…폰지 사기 논란
- 끝내 접점 못찾은 여야…중대재해법 그대로 간다[영상]
- 문재인 정부 '청와대 특활비 공개' 소송, 항소심서 각하
- 尹, 순직 김수광 소방교·박수훈 소방사 1계급 특진…훈장 추서
- 여야, 약속이나 한 듯 '철도 지하화'…재원마련은 '민자유치' 허울만?
- 현대차·기아, 1월 美 판매 일반 차량↓ 친환경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