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데이타몬드와 데이터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는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데이타몬드는 국내 최초로 제로-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다.
제로-파티 데이터는 개인의 취향, 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로, 데이타몬드는 이를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종 데이터와의 결합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 정교화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한카드는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데이타몬드는 국내 최초로 제로-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다. 제로-파티 데이터는 개인의 취향, 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로, 데이타몬드는 이를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동 업무 추진 △마이데이터 가공 정보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고객 리서치 및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연계 협력을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관심사, 취향, 선호도 등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종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해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개선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데이타몬드는 지난해 6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9기에 선정됐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신한금융그룹사 간 협업,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갖추고 상호 연계 방안을 모색해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천 작업 착수한 국민의힘…더 세게 그립 쥐는 한동훈
- [아시안컵 ON] 데이터로 본 캥거루 부대…호주 '공수 완벽' (영상)
-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오늘 공판 절차 시작
- '시세조종' 의혹 배재현 대표 보석 기로에…카카오 투자 사령관 변경될까
- "李가 밀어주는데 어떻게 이기나"...친명 투입에 물러나는 친문
- 청렴도 4등급·부패경험률 1위…서울시의회 '민낯'
- 박희순 "'선산', 신인감독이 뽑아낼 수 있는 최대치"[TF인터뷰]
- "혈육이 지켜보는 연애"…이진주 PD, '연애남매'로 열기 이을까[TF초점]
- 음악과 퍼포먼스의 힘…TWS, 2주 차에 불붙었다[TF초점]
- 130만 유튜버 랄랄, 결혼+임신 발표…"책임감 가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