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협회, 남녀 대표팀 지도자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녀 배구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공개모집한다.
대한배구협회는 2024년부터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을 이끌 감독과 코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구협회는 서류 심사 후 3월 중 경기력향상위원회 면접 평가와 대표팀 감독 선발인사위원회 심의를 열고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 지도자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남녀 배구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공개모집한다.
대한배구협회는 2024년부터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을 이끌 감독과 코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국내·외 지도자가 모두 지원 가능하다. 감독 1명과 코치 1명이 함께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서류 접수하면 된다. 배구협회는 서류 심사 후 3월 중 경기력향상위원회 면접 평가와 대표팀 감독 선발인사위원회 심의를 열고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지도자는 2026 아시아선수권대회, 2026 나고야·아이치 아시안게임,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등을 준비하게 된다. 계약 기간은 올해 국가대표 지도자 업무 시작일부터 2026년 국제대회 종료까지 약 2년이다. 다만 2025년 국제대회 종료 후 재평가가 예정됐다.
배구협회는 "한국 배구의 특성을 극대화해 국제 대회에서 승리할 선수를 육성하는 지도자, 국제 배구 트렌드에 폭넓은 지식을 갖추고 선수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지도자를 선발하겠다"고 설명했다.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 지도자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중생 제자 수 차례 성폭행한 30대 담임교사…항소했다 형량만 ↑
- 한동훈 “국회의원, 국민 중위소득 세비받자”…월 540만 원
- TBS, “김어준·신장식, 공신력 떨어뜨려…무기한 출연 정지”
- SM엔터 시총 2조 증발… 카카오-하이브 ‘승자의 저주’
- ‘연기 중단’ 최강희, 환경미화원 도전 “체질에 맞아”
- ‘쥴리 의혹’ 제기 안해욱 씨 영장 기각…“증거 인멸 우려 없어”
- 허름한 버스터미널 · 7080 음악다방… ‘매운맛’ 없지만 ‘심심·느슨한’ 매력[박경일기자의
- “독일보다 40만원 싸네”… 갤럭시S24, 한국서 가장 저렴
- 차기 대선 한동훈·이재명 26% 동률 ‘초박빙’
- 내신 전교 1·2등 쌍둥이 자매, 모의고사는 57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