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광고 꿰차는 ‘핫한 투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료, 면세점 이제 명품 브랜드까지 추가하면 '조기 트리플 크라운 완성'이다.
플레디스 신예 그룹 투어스(TWS)의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
데뷔 2개월 차 아이돌 그룹을 그야말로 '전격 발탁'한 브랜드는 신세계 면세점.
이런 전례에 비춰 파격일 수밖에 없는 투어스 기용과 관련, 면세점 측은 새로운 얼굴들이 가져오는 신선함 여기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팝 신도 인정한 대형 신예로서 성장세에 '배팅'한 인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디스 신예 그룹 투어스(TWS)의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 될 성 싶은 아이돌 ‘선점’으로 인지도 및 호감도 동반 상승을 극적으로 노리고자하는 광고계 러브콜이 대표적인 예. 데뷔 직전 탄산음료 모델을 꿰차더니 이번엔 소수의 글로벌 스타에게만 허락된다는 면세점 앰버서더에 깜짝 발탁, 올해 가장 주목받는 케이(K) 팝 신예임을 입증해 보였다.
데뷔 2개월 차 아이돌 그룹을 그야말로 ‘전격 발탁’한 브랜드는 신세계 면세점. 신세계 측은 그간 그룹 비스트를 시작으로, 전지현과 지드래곤, 박서준과 한효주, 그룹 비원에이포(B1A4)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당한 팬덤을 확보한 최정상 한류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왔다.
이런 전례에 비춰 파격일 수밖에 없는 투어스 기용과 관련, 면세점 측은 새로운 얼굴들이 가져오는 신선함 여기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팝 신도 인정한 대형 신예로서 성장세에 ‘배팅’한 인상이다. 론칭 캠페인 또한 대대적으로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를 CF 버전 격인 음악 영상으로 제작, 다양한 포맷으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투어스는 한편, 케이 팝 최대 시장 가운데 하나인 일본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지 대표 인기 순위표로 꼽히는 오리콘 성적이 그 근거로, 투어스는 데뷔 앨범인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로 2월5일자 주간 앨범 랭킹 3위에 올랐다.
현지 정식 데뷔도 안한 상황에서 벌어진 기현상으로 5세대 아이돌 예비 대표주자로서 잠재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수 닮은꼴’ 6기 옥순, 8월 결혼…예비 신랑 공개
- 오마이걸 유아, 아찔한 수영복 자태…청순+섹시 매력 발산 [DA★]
- “뒤집기의 뒤집기의 뒤집기” 전유진, 준결승전 최종 1위 (현역가왕) [TV종합]
- 차유람, 정치입문 2년 만에 당구계 복귀 …“당구선수가 제일 행복”
- 탈북자 된 송중기…‘로기완’ 3월 1일 넷플릭스 공개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