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이 2024년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024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내달 13~19일(토,일 제외)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에서 내달 13~16일 저녁 6시까지 진행한다.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는 오는 4월 6일 토요일 시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024년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024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내달 13~19일(토,일 제외)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 접수는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내달 13~19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받는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에서 내달 13~16일 저녁 6시까지 진행한다.
장애인 응시자의 경우 현장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에서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접수처에서는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 등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나, 출입국 제한조치 등으로 현장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이 경우 원본 서류를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내달 19일까지 등기 발송해야 한다.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는 오는 4월 6일 토요일 시행된다. 합격 여부는 5월 9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온라인 접수 시 은행용 공동인증서뿐 아니라 금융인증서, 간편인증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한만큼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k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갑질 부모'로 비난받아…극단 선택까지 생각"
- 김완선, 1300억 갈취 이모 회상…"난 일하는 기계, 벗어날 생각 만"
- “‘1일 1운동’하던 김종국도 몰랐다” 운동하다가 약물치료까지…이러다가?
- 생후 19일 학대 뒤 피묻은 배냇저고리 버렸다…이 병원 충격 실체
- 박명수 "父 돈 없어도 컴퓨터 사줘…지금 100배 잘해드린다"
- "자고 일어나니 죽어있어"…살인 부인했던 60대, 징역 15년
- '팬들과 설전' 김기수, 결국 활동 중단 "당분간 아무것도 안하겠다"
- "예뻐져서 몰라보겠네"…남현희 만난 전청조 대성통곡한 이유?
- '연기 중단' 최강희, 이번엔 환경미화원 도전…"체질에 맞아"
- ‘르세라핌 성희롱 논란’ 대만 男배우 결국…“직장 잃었다” 상황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