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언 보험개발원장 “AI·IoT 기반 新사업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1일 "보험산업이 보험상품 판매자라는 역할을 넘어 고령화·간병 등 우리사회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서비스 제공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 원장은 이날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보험산업도 적극 대응할 때"라며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혁신기술에 기반한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원이 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1일 “보험산업이 보험상품 판매자라는 역할을 넘어 고령화·간병 등 우리사회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서비스 제공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 원장은 이날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보험산업도 적극 대응할 때”라며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혁신기술에 기반한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원이 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험개발원은 올해 AI 기반 데이터 기획·결합·상품화 기능을 통합 추진하는 데이터 신성장실을 신설하고, AI 및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미래형 자동차보험 상품 개발을 위해 차량별·운전자별 특성을 반영한 요율체계 개편을 지원 할 계획이다.
신융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혼 발표하자 불난 통장…조민 “후원금 보내지 마세요”
- 딸 2090회 성폭행한 계부…“친모는 괴로워하다 세상 떠나” 질책
- 활동 중단한 최강희, 환경미화원 됐다
- 김신록 ‘지옥’ 나체 장면…실제로 벗고 찍었다
- 조국 “차 한잔 한 적 없어” 차범근 아내 “열을 알아도” 의미심장 글
- 장민호, 성공했네…‘냉장고 2대’ 으리으리한 새집 최초 공개
- 자영업자 돕던 ‘자산 500억’ 유튜버…“배신감 든다” 반응 나온 이유
- 유명 래퍼 여자친구 5명 동시 ‘임신’…합동 베이비샤워
- 박나래 “집에 업소용 벌레 퇴치기 설치”…‘55억’ 저택 고충
- “비보호 좌회전시 그대로 ‘쾅’”…사기로 탄 보험금 94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