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으로 고령운전자와 시민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2024년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정병철 경산시 경제환경국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이 기대된다"며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어르신 운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북 경산시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으로 고령운전자와 시민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2024년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청일 기준 만 70세 이상 경산지역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1회에 한해 1인당 1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또는 경산사랑(愛)카드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고령운전자는 본인이 직접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정병철 경산시 경제환경국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지원사업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이 기대된다"며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어르신 운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M우방, '2024년 수주·분양·안전 기원 행사 진행
- 경북행복재단, 신임 최우진 사무총장 취임
- 달성군 "아이 낳기만 하세요…영어교육 군이 책임진다"
- 울릉도등 전국 167개 섬지역 4만 5,000여 가구 생활연료 해상운송비 지원
- 이철우 경북지사 "순직 소방관 최고 격식 갖춰 예우하라"
- 국립해양과학관, 중대재해 ‘ZERO’ 안전한 일터 만든다…안전실천 결의대회개최
- [인사]대구한의대
- 안전한 임신,건강한 출산 도와드려요…영주시,‘축복받은 우리아기 희망출발 프로젝트’ 운영
- 영주선비세상에서 설연휴 새해맞이 한마당 연다‥볼거리·즐길거리 ‘풍성’
- 안동·예천 선거구 분리는 지역 발전과 시·군민 무시하는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