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낙연 신당’, 윤핵관 같아·이준석 이야기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오늘(1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개혁미래당'(가칭)에 대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같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오전 전남 순천시 한 상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실망했던 것이 무엇이냐면, 이분들이 대안을 놓고 '우리의 교통 복지 공약은 이것이다', '우리의 병력 수급 정책은 이것이다' 아니고 이준석 이야기만 한다"며 '개혁미래당'을 이준석만 이야기하는 '이준석 대책위'라고 빗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오늘(1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개혁미래당’(가칭)에 대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같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오전 전남 순천시 한 상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실망했던 것이 무엇이냐면, 이분들이 대안을 놓고 ‘우리의 교통 복지 공약은 이것이다’, ‘우리의 병력 수급 정책은 이것이다’ 아니고 이준석 이야기만 한다”며 ‘개혁미래당’을 이준석만 이야기하는 ‘이준석 대책위’라고 빗댔습니다.
이어 “이준석 때문에 통합이 안 된다느니 한다”며 “대한민국이 아닌 이준석을 개혁하려고 하나. 대한민국을 어떻게 개혁할지 이야기했을 때 같이 간다”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호남에서 2당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며 “제1당은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민주당과 호남에서 경쟁하겠다”고 호남 민심에 구애했습니다.
천하람 최고위원은 “순천 출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그래서 지도부도 지역 일정에 최우선으로 순천을 방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혁신당은 순천 선거구 분구, 여수·순천·광양 광역전철 건설, 기숙형 책임학교 건립 등 지역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승재 기자 (sj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용감하고 씩씩했던 뒷모습”…CCTV에 찍힌 순직 소방관들의 마지막 순간 [현장영상]
- [단독] 음주 측정 거부 차량, 경찰관 매달고 도주…잡고 보니 공무원
- ‘검판변’ 최소 149명 후보 등록…“법조 과다 대표 우려”
- 차문 열고 뭐하세요?…CCTV 관제센터에 딱 걸린 음주운전 남성
- [현장영상] 이낙연 “여야는 방탄 사돈지간…겉으로 서로 싸우는 척”
- ‘순댓국 먹고 가던’ 소방관들, 검은 연기 보고 달려가…[오늘 이슈]
- “해커에 뚫린 본인인증”…이동통신 3사도 무방비였다! [취재후]
- 또 힘찬이야?…성범죄만 세 번째 전직 아이돌 쇠고랑 면한 이유는?
- “잠실에서 여의도까지 30분”…한강 리버버스 10월 운행, 김포는?
- “주호민 부부 몰래 녹음 정당”…‘아동학대’ 유죄 인정된 교사 발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