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대학 연계 교육으로 미래인재 양성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이천교육지원청에서 '꿈IUM(이음), 이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의 꿈IUM(이음) 사업을 통해 이천 지역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급 전환 시기의 자기 이해 기반 진로 탐색 강좌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수 있는 대학 연계 전문 강좌 등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이천교육지원청에서 ‘꿈IUM(이음), 이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은정 교육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최성신 총장, 한국관광대학교 권혁률 총장, 두원공과대학교 임해규 총장, 여주대학교 배선영 총장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기관들은 △이천 지역 경기이룸대학 강좌 개설 및 운영 협력 △이천·양평·가평·여주 연합 경기이룸대학 운영 협의체 구축 및 운영 협력 △이천 지역 중·고등학교와의 연계·협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 운영 △교원 대상 연수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이천 지역 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소통 및 협조를 약속했다.
‘꿈IUM(이음)’은‘Icheon’s Universities, Making a difference’라는 의미로,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 지역(인근) 대학들이 연계하여 학생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 역량 신장을 위해 학교 안팎의 교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천교육지원청의 꿈IUM(이음) 사업을 통해 이천 지역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급 전환 시기의 자기 이해 기반 진로 탐색 강좌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수 있는 대학 연계 전문 강좌 등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정 교육장은 “꿈IUM 사업이 학생들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 역량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천 지역 대학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50년생' 칠성사이다 1초에 16캔씩 팔렸다
- 이마트24, '차량용 소화기' 판매 나서
- 지니언스, 3분기 영업익 22억원…전년比 661%↑
- KT스카이라이프, DMC역서 무빙워크 벽면 광고
- 메가존클라우드, 'AWS 생성형 AI 혁신 얼라이언스' 글로벌 파트너 선정
- 확률형 아이템 피해구제센터 운영해야…게임산업법 개정안 발의
- [속보] '구미 스토킹 살해범' 신상·머그샷 공개…34세 서동하
- CJ대한통운, 미국에 콜드체인 물류센터 오픈
- 이준석 "'김영선 경선'…명태균이 잘못 알고 있어 전달"
- 금호타이어, 폭스바겐 '파사트'·스코다 '수퍼브'에 신차용(OE) 타이어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