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예비후보 "안전하고 매력적인 도시 건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최병욱 국회의원 예비후보(포항남구·울릉)가 1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네 번째로 시민생활과 사회안전 부분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최병욱 후보는 구룡포-동대구 간 광역철도 개설과 매년 100억원 상당의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 청년 협동조합 설립, 안전한 사회복지망 마련,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시티 건설 등 다양한 공약을 내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뉴시스]안병철 기자 = 국민의힘 최병욱 국회의원 예비후보(포항남구·울릉)가 1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네 번째로 시민생활과 사회안전 부분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최병욱 후보는 구룡포-동대구 간 광역철도 개설과 매년 100억원 상당의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 청년 협동조합 설립, 안전한 사회복지망 마련,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시티 건설 등 다양한 공약을 내세웠다.
또한 최 후보는 공약을 통해 "포항을 안전하고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대구광역철도 포항선을 신설해 동대구에서 영천을 거쳐 남구 효자, 상대동, 괴동, 오천 문덕, 구룡포(블루밸리)를 오가는 광역철도를 도입, 이를 통해 포항과 대구가 초동일 생활권으로 압축돼 지역상권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방사능방재법상 비상계획 구역을 원전 소재 시·군·구에서 거리 기준으로 10㎞에서 30㎞로 확대해 포항 남구 지역도 원자력안전교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청년 협동조합 설립에 관한 법규를 제정해 청년 인재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휘해 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면 청년 일자리가 창출되고, 청년창업기반 조성과 육성을 통해 지방소멸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 후보는 소외계층이 없는 안전한 사회복지망을 마련해 어르신들의 노후를 편히 보낼 수 있도록 만들고, 출산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공공 산후조리원'을 확충해 신혼부부의 고충도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빅데이터와 AI를 적극 활용한 스마트 시티구축으로 범죄예방, 교통문제 해결, 환경 개선 및 재난 안전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제고를 견인한다는 것.
최병욱 예비후보는 "포항(구룡포)에서 동대구 광역철도 개설 공약은 많은 사회적 이슈를 낳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감사와 함께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포항을 기회의 도시로 반드시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bc157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