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Love 119', 전 세계 음원 차트도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RIIZE)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또 한번 '라이징 파워'를 증명했다.
1일 라이즈 싱글 'Love 119'(러브 원원나인)은 멜론 1월 월간 차트에서 15위로 직행, 앞서 멜론 TOP100 3위·일간 5위·주간 7위 등 주요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월간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그룹 라이즈(RIIZE)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또 한번 '라이징 파워'를 증명했다.
1일 라이즈 싱글 'Love 119'(러브 원원나인)은 멜론 1월 월간 차트에서 15위로 직행, 앞서 멜론 TOP100 3위·일간 5위·주간 7위 등 주요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데 이어 월간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로써 라이즈의 인기 상승세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공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Love 119'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수 1000만회를 돌파했으며, 라이즈의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 수도 341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지난 24일 공개된 ‘Love 119’ 일본어 버전은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일본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은 물론 라이즈 멤버들이 감정 연기에 첫 도전한 ‘청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도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게다가 멜론 1월 월간 차트에서 라이즈 데뷔곡이자 '차트 붙박이' 곡인 'Get A Guitar'(겟 어 기타)가 17위, 강렬한 연말 무대 이후 ‘역주행’ 흐름을 만든 'Talk Saxy'(토크 색시)가 98위에 랭크된 만큼, 라이즈가 앞으로 선보일 독자적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2023년 데뷔 첫해부터 음반, 음원, 화제성 모두 잡은 확신의 '톱티어 신인'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새해를 맞아 1월 5일 발표한 싱글 'Love 119'으로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