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치료제 ‘엔허투주’ 건강보험 가까워져

조민규 기자 2024. 2. 1.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100㎎'이 건강보험 급여 적용에 한발 다가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24년 제2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를 열고 엔허투주 100㎎ 등의 요양급여 적정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한국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100㎎'(트라스투주맙데룩스테칸)는 'HER2 양성 유방암'과 'HER2 양성 위 또는 위식도접합부 선암종'에서 급여 적정성을 인정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라리스주사액’은 향후 근거자료 제출 조건부로 급여 적정 판단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한국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100㎎’이 건강보험 급여 적용에 한발 다가섰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24년 제2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를 열고 엔허투주 100㎎ 등의 요양급여 적정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한국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100㎎’(트라스투주맙데룩스테칸)는 ‘HER2 양성 유방암’과 ‘HER2 양성 위 또는 위식도접합부 선암종’에서 급여 적정성을 인정받았다.

한국노바티스 유전자재조합 치료제 ‘일라리스주사액’(카나키누맙)은 ▲크리오피린 관련 주기적 증후군(CAPS) ▲종양괴사인자 수용체 관련 주기적 증후군(TRAPS) ▲고면역글로불린D증후군/메발론산 키나아제 결핍증(HIDS/MKD) ▲가족성 지중해 열(FMF) ▲전신성 소아 특발성 관절염(SJIA) 중 CAPS, TRAPS, FMF에 대해 급여의 적정성이 인정됐다. 다만 향후 제약사의 근거자료 등 제출 조건부이다.

현대약품 ‘디클렉틴장용정’(독실아민숙신산염, 피리독신염산염) 등 7품목은 ‘보존적 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임부의 구역 및 구토 조절’에 대해 평가금액 이하 수용 시 급여가 적정한 것으로 판단됐다.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