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토라, 박연조의 웹툰스쿨과 웹툰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몬토라(대표 박신용)와 이네이블툰 플랫폼 개발사 러너스(대표 김선욱)는 2월 1일 웹툰스쿨(대표 박연조)과 웹툰 인재 양성 및 몬토라의 웹툰 저작 플랫폼 '이네이블툰'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연조 웹툰스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작가 지망생들이 몬토라의 우수한 이네이블툰 웹툰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몬토라(대표 박신용)와 이네이블툰 플랫폼 개발사 러너스(대표 김선욱)는 2월 1일 웹툰스쿨(대표 박연조)과 웹툰 인재 양성 및 몬토라의 웹툰 저작 플랫폼 ‘이네이블툰’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몬토라 박신용 대표, 러너스 김선욱 대표, 박연조 웹툰스쿨 대표(비즐 웹툰창작집단 대표작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몬토라는 웹툰스쿨에 이네이블툰 아카데미 버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네이블툰 아카데미 버전은 웹툰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리소스를 제공해 웹툰작가 지망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웹툰 저작플랫폼 이네이블툰을 활용해 웹툰작가 육성을 위한 교육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한 상호 협력 △웹툰작가 취업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지원 협력 △양사의 주요 사업 및 홍보 확대에 대한 공동 협력 △이네이블툰 활용 웹툰 제작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운용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몬토라 박신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한국 웹툰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박연조의 웹툰스쿨과 함께 웹툰작가 지망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연조 웹툰스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작가 지망생들이 몬토라의 우수한 이네이블툰 웹툰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몬토라 소개
주식회사 몬토라는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가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는 믿음으로 한국 디지털 콘텐츠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통해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1년 설립된 기업이다. 온라인, 모바일게임, 웹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에 특화된 전문 개발사로써 한국 디지털콘텐츠의 우수함을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널리 알리고자 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콘텐츠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몬토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안과 전용 브랜드 ‘오큐케어 크림 플러스’ 출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키즐링,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3차 선정… AI 기반 어린이 재능 발굴 나선다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
-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드론 교육 프로그램’ 성료 - 뉴스와이어